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3회차 포스터 |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립도서관은 오는 21일 지역의 과학문화 향유 확대를 위한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 3회차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별밤산책 운영 사업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총 4회차의 천체관측 및 과학콘서트로 진행된다.
1회차는 개관행사와 연계한 마술공연과 체험행사, 2회차는 우주를 콘텐츠로 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3회차 강연은 한국천문연구원 김상철 박사 초청 강연으로 태양과 우주, 유니버스와 스페이스, 우주를 보는 눈, 망원경에 관한 내용이 포함돼 있다.
도서관은 우주와 천문학에 대한 이해와 과학적 사고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연 모집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및 성인으로 20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접수로 선착순 모집한다. 잔여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사천시립도서관(831-29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10월에 예정인 4회차 행사에서는 강연 및 천체 관측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계절 별밤산책’을 통해 우주항공도시 사천시의 시민들이 우주와 천문학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역민들이 다양한 참여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숙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