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2022년 고성학당·실버놀이 교육사업 설명회 개최
1일 고성박물관에서 2022년 고성학당&#8231;실버놀이 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1일 고성박물관에서 2022년 고성학당‧실버놀이 교육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감힐링에듀사회적협동조합(대표 허은숙) 주관으로 고성군 평생교육 지도 강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설명회는 평생교육 강사 위촉식에 이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찾아가는 배달강좌 ‘실버놀이교실’의 운영 방향 및 노인통합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주제 토의, 노인 인권 및 폭력 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 및 생활 안전교육 등 평생교육 강사들의 필수교육이 이뤄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학습이 진행되도록 할 방안을 토의했으며, 노인 학습자의 인권 및 생활 안전망 확보를 위한 의미 있는 교육에 강사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허은숙 대표는 “2022년 한 해 동안 고성군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교육 통합프로그램 ‘고성학당’과 ‘실버놀이교실’ 운영으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평생학습의 인식 확산을 통해 사회참여 확대에 도움이 되고, 다양한 배움의 기회 제공으로 삶의 질을 높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 관계자는 “노인 평생학습 교육사업의 보다 나은 운영을 위해 지난 해 실버놀이교실에 이어, 올해 고성학당을 수행기관을 통한 민간위탁으로 시행한다”며 “보다 편리하고 빠른 피드백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강사님들과 수업 참여자분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 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고성학당’은 한글을 배우지 못한 분들을 위한 문해교육을 비롯하여 교통, 금융, 디지털 교육을 통해 생활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찾아가는 배달강좌 실버놀이교실’은 노래교실, 건강체조 등 다양한 신체 여가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자는 목적으로 각각 경로당(마을회관) 등을 찾아가 실시할 예정이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